약관동의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기프티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상품권 서비스(“위팡”)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사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이라 함은 “위팡” 사이트(wepang.co.kr)를 통하여 회원사가 모바일상품권을 구매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적 방법(SMS, MMS, LMS등)을 이용해 수신자에게 모바일상품권 전송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모바일 상품권”이라 함은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구체화된 바코드 이미지 형
태의 모바일형 상품권을 말합니다.
- “수신자”라 함은 회원사으로부터 “위팡”의 모바일상품권을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 “회원사”이라 함은 “위팡” 사이트(wepang.co.kr)에 접속하여 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 및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승낙을 받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
인사업자를 말하며, “위팡” 사이트(wepang.co.kr)를 통해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여 수신자에
게 발송하는 자를 말합니다.
- “교환처”라 함은 모바일 상품권을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매장(온라인,오프라인)을 말합
니다.
- “캐쉬”라 함은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제 수단을 대체 하여 현금 처럼 결제 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한 일종의 전자화폐의 한 종류이다.
- “발송”이라 함은 회원사가 “위팡” 사이트(wepang.co.kr)내 결제를 통해 얻은 캐쉬로 모바
일상품권을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을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적립금”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사에게 무상으로 지급하고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사가 인정한 일종의 전자화폐의 한 종류이다.
- “유효기간”이라 함은 회원사가 발송하는 모바일상품권의 교환/사용이 가능한 기간으로, “위팡”
에서 판매되는 모든 모바일상품권에는 명시된 유효기간이 적용 됨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사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
의한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
일자 및 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제2항과 같은 방
법으로 공시합니다. 단, 회원사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회원사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그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전부터 공시합니다.
-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사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
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 회원사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
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바
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와 회원사는 필요에 따라 별도의 계약(서면합의)을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저작권법,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설립]
- 이용 계약은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
후 가입할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에게 사업자인증번호, 이메일, SMS 인증 또는 기타 본인을 확
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
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대행발송 및 특별한 이용에 관한 체결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 5 조 [이용승낙의 제한]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
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사가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만 14세 미만 아동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사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 이용 또는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
용한 경우
-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상업적
으로 이를 재판매 하는 경우
- 부정결제 목적이 의심되는 경우
-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사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지연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기술적 장애가 있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재정적·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는 제1항과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이를 이용계약을 신청한 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가 어려운 경우 거부·지연·해지 이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해지]
- 회원사가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사 본인이 언제든지 서비스를 통하여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사가 서비스 탈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
의 채권·채무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사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
며, 이용계약 해지 7일 전까지 회원사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가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은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
한 경우
- 회원사가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허위의 사실의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
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 회사의 이용요금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사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 제13조[회원사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④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사에 대하여는 일정 기간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
원사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바일 상품권 발송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발송시간은 08:30~18:30(주말,공휴일 발송불가)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
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
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
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본 조 제4항의 경우 회사는 제17조[회원사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 회사명
- 상품명, 쿠폰번호
-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 사용조건(사용 가능 금액, 제공 물품이나 용역, 수량 등)
- 사용가능 교환처
제 8 조 [서비스 이용절차]
-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인을 받은 회원사는wepang.co.kr에 접속하여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 회원사는 상품리스트에서 원하는 물품 및 수량을 선택한 후 장바구니에 담거나 바로 [발송하
기]를 선택합니다.
- 회원사는 해당 금액에 대하여 결제를 진행하며, 결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
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후, 받으시는 분의 전화번호와 메시지 등을 입력합니다.
- 회원사는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을 원하는 수신자 등에게 발송이 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해당 서비
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
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사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0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회사는 회원사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
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
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으며 회원사는 회사에게 자격 상실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제14조[회원사의 의무]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 다른 회원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 회원사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목적이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명백하게 반하는 경우
- 회원사가 이 서비스를 임의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
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을 제3자에게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재판매
하는 경우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 회사가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사
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제한 또는 정지 조치 이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사
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
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
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원사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
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사가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7조[회원사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 또는 기업간의 분쟁에 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제 12 조 [적립금]
- 회원사는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적립금을 캐쉬로 전환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 할 수 있
습니다.
- 적립금은 기본 2%가 적립됩니다. 단, 할인상품 및 현금환급성 상품은 제외 됩니다.
- 모바일 상품권 발송 시 무통장입금으로 하게 되면 5%가 적립이 됩니다.
- 적립금은 캐쉬로 전환 시 환불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단, 회사 내규에
따라 그 기준 및 혜택의 내용과 범위는 얼마든지 수정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3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
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
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회원의 이용 아이디, 성명 및 이용
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사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사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
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본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사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 회원사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
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사 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사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4 조 [회원사의 의무]
- 회원사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사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원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다른 회원사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회원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
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원사정보의 변경]
- 회원사는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
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원사는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즉시 [마이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사의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
다.
제 16 조 [회원사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관리]
- 회원사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 회원사는 패스워드는 영문숫자·특수문자를 혼합하여 8자리 이상 20자리 이내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 회원사는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사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사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
을 때에는 즉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해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
내하는 바를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의 아이디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
니다.
제 17 조 [회원사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사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사가 제공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사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
의 통지를 합니다.
- 회원사가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회원사가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
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사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
다.
제 18 조 [관리책임]
-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책임 및 본인 아
이디가 제3자에 의해 부정사용 되는 등 회원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
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의 CS 처리 목적을 위하여 회원사가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의 발송내역과 수신
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사의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 내역 및 서비스 이용에
사용된 휴대전화번호 내역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하며, 회원사가 서비스에 저장하는
휴대전화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 회원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 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9 조 [개인정보 수집]
-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동의 화면과 개인정보처리방
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 등을 사전 고지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사의 개인정보 보호에 노력을
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1 조 [환불 및 발송 취소 등]
- 회원사는 결제한 내역에 대하여 [마이페이지]의 [충전 내역]’에서 충전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
다. 단, 발송이 일부라도 진행된 경우 잔여 내역에 대하여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상품권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 또는 해당 번호 결번 등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
에게 모바일상품권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회원사는 발송을 취
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가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상품권이 오 발송된 후 제3자인 수신자에 의해
사용된 경우 회사는 오 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바일상품권 유효기간 동안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효기간 이후 재사용할
수 없으며 연장, 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회사와 회원사 간에 약정을 통해 발송되거나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으로 무상 제공된
모바일상품권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2 조 [손해 배상의 범위 및 청구]
- 회원사는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사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 수신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원사는 손해액 전액
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기대되는 사용율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 제1항으로 회사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사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
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사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사항]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
에 공지한 경우
-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면
합니다.
제24 조 [양도금지]
회원사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본 약관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
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
히 협의합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
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3.8.17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