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약관동의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기프티비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상품권 서비스(“위팡”)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사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사항,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이라 함은 “위팡” 사이트(wepang.co.kr)를 통하여 회원사가 모바일상품권을 구매

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적 방법(SMS, MMS, LMS등)을 이용해 수신자에게 모바일상품권 전송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 “모바일 상품권”이라 함은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구체화된 바코드 이미지 형

태의 모바일형 상품권을 말합니다.

  1. “수신자”라 함은 회원사으로부터 “위팡”의 모바일상품권을 전송 받은 자를 말합니다.
  2. “회원사”이라 함은 “위팡” 사이트(wepang.co.kr)에 접속하여 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 및 기업정보를 제공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승낙을 받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

인사업자를 말하며, “위팡” 사이트(wepang.co.kr)를 통해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여 수신자에

게 발송하는 자를 말합니다.

  1. “교환처”라 함은 모바일 상품권을 실물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매장(온라인,오프라인)을 말합

니다.

  1. “캐쉬”라 함은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결제 수단을 대체 하여 현금 처럼 결제 할

수 있는 회사가 인정한 일종의 전자화폐의 한 종류이다.

  1. “발송”이라 함은 회원사가 “위팡” 사이트(wepang.co.kr)내 결제를 통해 얻은 캐쉬로 모바

일상품권을 즉시발송 또는 예약발송을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 “적립금”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사에게 무상으로 지급하고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사가 인정한 일종의 전자화폐의 한 종류이다.
  2. “유효기간”이라 함은 회원사가 발송하는 모바일상품권의 교환/사용이 가능한 기간으로, “위팡”

에서 판매되는 모든 모바일상품권에는 명시된 유효기간이 적용 됨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사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

의한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

일자 및 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제2항과 같은 방

법으로 공시합니다. 단, 회원사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거나 회원사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그 적용일자로부터 30일 전부터 공시합니다.

  •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사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

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 회원사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

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고지한 바

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와 회원사는 필요에 따라 별도의 계약(서면합의)을 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저작권법,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설립]

  • 이용 계약은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

후 가입할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에게 사업자인증번호, 이메일, SMS 인증 또는 기타 본인을 확

인할 수 있는 인증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사가 되고자 하는 자는 해당 인증을 수

행하는 등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대행발송 및 특별한 이용에 관한 체결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제 5 조 [이용승낙의 제한]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

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으며 승낙 이후에도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사가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만 14세 미만 아동
  4.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사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1.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 이용 또는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

용한 경우

  1.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해 할인 구매한 상품을 오픈마켓이나 다른 판매 사이트를 통해 상업적

으로 이를 재판매 하는 경우

  1. 부정결제 목적이 의심되는 경우
  2.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본 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사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에 따라 이용신청이 이루어지지 않는지 관리감독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지연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기술적 장애가 있거나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회사는 제1항과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이를 이용계약을 신청한 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지가 어려운 경우 거부·지연·해지 이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해지]

  • 회원사가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사 본인이 언제든지 서비스를 통하여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사가 서비스 탈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

의 채권·채무 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원사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

며, 이용계약 해지 7일 전까지 회원사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사가 본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은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

한 경우

  1. 회원사가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였거나 허위의 사실의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

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1. 회사의 이용요금 납입청구에 대하여 회원사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2. 제13조[회원사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④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사에 대하여는 일정 기간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 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

원사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상품권 발송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 발송시간은 08:30~18:30(주말,공휴일 발송불가)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사가 사전에 통지한 바에 따릅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

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

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

  1.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⑤ 본 조 제4항의 경우 회사는 제17조[회원사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모바일 상품권 발행 시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회사명
  2. 상품명, 쿠폰번호
  3. 유효기간(유효기간이 설정된 경우에 한함)
  4. 사용조건(사용 가능 금액, 제공 물품이나 용역, 수량 등)
  5. 사용가능 교환처

제 8 조 [서비스 이용절차]

  •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승인을 받은 회원사는wepang.co.kr에 접속하여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합니다.

  • 회원사는 상품리스트에서 원하는 물품 및 수량을 선택한 후 장바구니에 담거나 바로 [발송하

기]를 선택합니다.

  • 회원사는 해당 금액에 대하여 결제를 진행하며, 결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

금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 후, 받으시는 분의 전화번호와 메시지 등을 입력합니다.
  • 회원사는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을 원하는 수신자 등에게 발송이 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해당 서비

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

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사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0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회사는 회원사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

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

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으며 회원사는 회사에게 자격 상실에 따른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제14조[회원사의 의무]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다른 회원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3. 회원사의 모바일 상품권 구매 목적이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명백하게 반하는 경우
  4. 회원사가 이 서비스를 임의로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

작물 등을 제작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1.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을 제3자에게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재판매

하는 경우

  1.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도용(자체 이미지 제작, 유효기간 임의 조정 등)하는 경우
  2. 기타 회사가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 회사가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제한 또는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사

에게 사전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사전에 통보하는 것이 곤란할 경우 제한 또는 정지 조치 이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회원사

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

리보관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되는 사실

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원사의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알림 대

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데이터 삭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사가 부담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데이터 삭제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17조[회원사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사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개인 또는 기업간의 분쟁에 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제 12 조  [적립금]

  • 회원사는 모바일 상품권 구매 시 적립금을 캐쉬로 전환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 할 수 있

습니다.

  • 적립금은 기본 2%가 적립됩니다. 단, 할인상품 및 현금환급성 상품은 제외 됩니다.
  • 모바일 상품권 발송 시 무통장입금으로 하게 되면 5%가 적립이 됩니다.
  • 적립금은 캐쉬로 전환 시 환불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단, 회사 내규에

따라 그 기준 및 혜택의 내용과 범위는 얼마든지 수정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회원 탈퇴 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3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사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

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이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

 법, 전기통신사업법, 소비자기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1.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회원의 이용 아이디, 성명 및 이용

 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1.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회원사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사에게 개별적으로 이메일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

여야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본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사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회원사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

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사 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3. 개인정보보호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사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4 조 [회원사의 의무]

  • 회원사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사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원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사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6.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7.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회원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

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원사정보의 변경]

  • 회원사는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

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일부 사항은 수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회원사는 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즉시 [마이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사의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

다.

제 16 조 [회원사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와 관리]

  • 회원사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노출 또는 이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합니다.

  • 회원사는 패스워드는 영문숫자·특수문자를 혼합하여 8자리 이상 20자리 이내로 설정하도록

합니다.

  • 회원사는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사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원사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았

을 때에는 즉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해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

내하는 바를 따라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의 아이디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

니다.

제 17 조 [회원사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사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사가 제공한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사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

의 통지를 합니다.

  • 회원사가 연락 가능한 전자우편 주소 및 휴대전화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하지 않거나 이를

유효한 것으로 갱신하지 않음으로써 통지 받지 못하거나 회원사가 회사의 연락을 고의 또는 과실

로 수신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사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

다.

제 18 조 [관리책임]

  •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책임 및 본인 아

이디가 제3자에 의해 부정사용 되는 등 회원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

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의 CS 처리 목적을 위하여 회원사가 발송한 모바일 상품권의 발송내역과 수신

내역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사의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 내역 및 서비스 이용에

사용된 휴대전화번호 내역을 별도로 관리하거나 이용하지 아니하며, 회원사가 서비스에 저장하는

휴대전화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습니다.

  • 회원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모바일 상품권 수발신 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9 조 [개인정보 수집]

  •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개인정보 수집 동의 화면과 개인정보처리방

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 등을 사전 고지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사의 개인정보 보호에 노력을

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1 조 [환불 및 발송 취소 등]

  • 회원사는 결제한 내역에 대하여 [마이페이지]의 [충전 내역]’에서 충전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

다. 단, 발송이 일부라도 진행된 경우 잔여 내역에 대하여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상품권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 또는 해당 번호 결번 등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

에게 모바일상품권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회원사는 발송을 취

소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원사가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상품권이 오 발송된 후 제3자인 수신자에 의해

사용된 경우 회사는 오 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 모바일상품권 유효기간 동안 해당 사용처에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효기간 이후 재사용할

수 없으며 연장, 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회사와 회원사 간에 약정을 통해 발송되거나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경품으로 무상 제공된

모바일상품권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22 조 [손해 배상의 범위 및 청구]

  • 회원사는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사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 수신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회원사는 손해액 전액

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 기대되는 사용율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로부터

발생한 또는 발생 가능한 손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본 조 제1항으로 회사가 수신자 또는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원사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

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사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면책사항]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

 에 공지한 경우

  1.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2.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3. 회사에게 회선, 통신망, 전용선을 제공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또는 부가통신사업자 측의 장애·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 회사는 회원사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면

합니다.

제24 조 [양도금지]

회원사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본 약관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판매, 담보제

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

히 협의합니다.

  •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

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3.8.17부터 적용됩니다.